재주부리기

Xamarin 에뮬레이터 실행, 언어 및 한글키보드 설정 본문

프로그래밍/Xamarin

Xamarin 에뮬레이터 실행, 언어 및 한글키보드 설정

곰대지 2016. 11. 12. 10:56

이제 설치된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겠습니다.


요건 한글키보드를 설정해줄 파일입니다. 에뮬레이터 실행 후 다운받으세요

HangulKeyboard.apk


우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하겠습니다.



생성하면 요런 페이지가 나오는군요


무시하고 상단의 에뮬레이터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5.0버전으로 설치했습니다.

에뮬레이터 실행 후 한글로 언어셋팅을 바꾸고 한글키보드를 설치할텐데.

에뮬레이터에서 안드로이드 5.0 미만 버전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뭔가 안내메세지가 나오고. 제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이 실행되었네요


이전 버전만 해도 버튼 한개에.. 클릭 카운트를 세어주는 샘플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업데이트 이후에는 사라졌네요


실행되는것은 확인만 하고 홈으로 돌아갑니다.




가운데 버튼을 눌러 전체 앱을 봅니다.




우선 언어부터 설정해보겠습니다. Custom Locale 화면으로 들어가서



ko-Korean을 선택합니다.




이제 한글로 바꼈습니다. 몇몇 메뉴는 여전히 영어로 나오게됩니다..



이제 에뮬레이터 상에서 인터넷을 실행한 후 http://acdong24.tistory.com/3 로 들어가서 HangulKeyboard.apk 파일을 다운받은뒤 실행시킵니다.



설치합니다.



다시 전체 앱을 확인하는 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간 뒤 '언어 및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현재 키보드'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키보드 선택'을 들어갑니다.



'한글 접촉식 키보드'를 활성화합니다.



다시 '현재 키보드'를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이제 '한글 접촉식 키보드'가 생겼네요. 선택한 후 '하드웨어' 부분도 같이 활성화시킵니다.



이제 한글 키보드가 생겼네요. 에뮬레이터 실행 시 컴퓨터 키보드로 영어는 입력할 수 있지만 한글은 에뮬레이터 상의 키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에뮬레이터 설정 및 한글키보드 설치방법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Comments